여기 노년의 두 남자가 함께 있다. 한 노인은 알츠하이머에 걸려 평생을 함께 한 자신의 친구를 알아보지 못한다. 그래도 친구는 괜찮다. 흐르는 강물과 새롭게 피어나는 꽃망울을 함께 볼 수 있지 않은가. 이렇게 두 노인의 우정은 아직도 현재 진행형임으로....
우리들은 가끔 의도치 않은 곤경에 빠지곤 합니다. 남들과 다르다는 이유로 소외되기도 하고, 나아갈 길을 찾지 못해 방황하기도 하죠. 하지만, 그런 우리에게도 수호천사가 있습니다. 뒤돌아서 한 번 더 나를 바라봐주는 나의 수호천사는 「나를 조금 더 생각해주는 사람들」입니다. [SYNOPSYS] 다리가 불편한 민희는 계단을 쉽게 오르지 못합..
작가인 아빠는 아침 일찍 침대에서 작업을 하고 있다. 그러다가 실수로 침대에 물을 쏟는다. 침대를 정리하기 위하여 잠시 방을 나간 사이, 6살 딸이 들어온다. 딸은 침대의 물 자국을 보고 아빠가 침대에 오줌을 눈 것으로 착각을 한다. 그리곤 예전에 엄마가 침대에 오줌을 누면 도깨비가 잡아간다고 했던 말이 생각난다. 딸은 아빠를 지키기 위하여 재빨리 침대..
매일매일이 학교와 알바, 그러나 지쳐가는 '나'를 행복하게 해주는 나만의 '오빠'. 지치고 힘든 '나'를 위로 해주고 행복하게 만들어주는 '오빠'가 진정한 수호천사 아닐까? 감독 : 정지영 촬영 : 장우재 편집 : 최은빈, 장우재 배우 : 장예원, 장우재
<시놉시스(한글)> 앞으로 태어날 아이와 가정을 위해 생명보험을 가입하는 남자. 기쁜 마음으로 가입증서를 들고 집에 가는길에 노숙자를 발견한다. 행복한 마음이 가득한 남자는 그 마음을 노숙자에게도 전달해주고자 주머니에 있는 만원을 기꺼이 꺼내어 준다. 만원을 받은 노숙자는 놀라지만 이내 먹을것을 사서 어디론가 향하고, 혼자 먹기에도 충분치 않은 음..
시놉시스 계란 한 판 채워진 나이. 연애 사업도, 회사 일도, 돈 문제도 순조로운 것 하나 없다. 지치는 상황들 속에서 빛처럼 다가온 알림 하나. '더 좋은 저축보험' 만기! 늘 나를 지켜줬던, 다시 일어날 힘을 전해주는 든든한 저축보험! 나의 수호천사는 역시, 저축보험을 시작한 10년 전의 나 자신이다! 만기가 까마득하게 감도 안 잡히던..
외로이 혼술을 하고 있는 준서. 외로움을 이기지 못해 친구를 불러내 함께 술을 마신다. 준서의 부름에 달려와 함께 술을 마시던 진경은 지갑을 두고 온 사실을 알고는 SOS를 하기위해 또 다른 친구인 단이를 부르라고 한다. 비로소 셋이 함께 모여 즐거운 술자리를 하는 친구들이 있다. '친구'는 무슨일이 생겼을 때나 힘든일이 있을 때 가장 먼저 떠오르고 먼저 ..
SYNOPSYS 바쁜 회사 생활로 지칠대로 지친 주인공. 이번만큼은 열심히 산 자신에게 선물을 주려 한다. 하지만 세금이 공제된 적은 월급을 탕진 할 수 만은 없는 법. 주인공은 월급을 지켜내며 소확행을 즐긴다. 고로 팍팍한 현대사회 속 나를 지켜주고 아껴주는 것은 나 자신 뿐. 나의 수호천사는 [나]이다. 라는 메세지로 사회초년생들에게 공감과 위로를 건..
닿을 듯 말 듯한 손, 설렘, 봄바람. 데이트를 하는 두 남녀의 사랑을 지켜주는 것은 무엇일까? 우리의 사랑을 지켜주는 수호천사는 [음악]이다. 스탭(STAFF) 감독 : 영상쟁이(김문영, 이승연, 정화원) 출연 : 이용준, 이승연
SYNOPSYS 윤리 수업 시간, 오늘도 교실에는 긴장감이 흐른다. 선생님의 입에서 '발표'라는 두 글자가 나왔기 때문이다. 학생들은 시선을 피하기 급급하고, 결국 선생님의 두 눈은 달력으로 향한다. 오늘은 3월 30일. 눈치를 챈 30번 학생은 망연자실하고 만다. "30번..." "...의 짝꿍!" 희비가 교차한다..
손주의 고사리같은 손으로 건내진 작은 저금통.. 주인공의 힘든 투병 생활을 견디게 하는 사랑의 '수호천사' 입니다. 그리고 그 뒤에는 그와 그의 가족을 지켜주는 '동양생명'이 있습니다. 감독.편집.촬영 - 황대연 프로듀스 - 김상수, 이기남, 김유진 출연 - 황호준, 황대연, 황도현 음악 - Hope Master 감사한 분들 - 황호준, ..
병아리색의 띠를 두른 태권 소년. 왜소한 몸집 탓에 악동들 장난의 희생양이 되려는 찰나, 수호천사처럼 등장한 누나 덕에 위기를 모면한다. 누나의 걱정 섞인 책망에 소년은 어떤 다짐을 보일까? 감독: 신혜원 정장호 김수아 촬영: 신혜원 정장호 김수아 편집: 신혜원 정장호 김수아 배우: 임태원(태권소년), 김나현(누나), 박성언(악동1), 배준호(악..
썸을 타고 있는 남녀 고등학생이 어두운밤에 길을 지나간다. 그런데 갑자기 무서운 개가 짖기 시작하고 겁에 질려 여학생은 남학생에 품으로 숨는데... 감독 - 이하람 배우 - 안준혁,최하늘,김동근
형제는 서로에게 의지할 수 있고 힘이 되어주는 인생의 동반자이자 수호천사이다. 우리는 이런 메세지를 30초 안에 담고자 했다. - 경호(동생)는 형과 함께 노는 시간이 가장 행복하다. 형인 명규 또한 동생과 함께 하는 시간이 너무나도 즐겁지만 고등학교 3학년이라는 큰 짐이 명규를 조여온다. 경호는 형에게 고마움과 응원에 메세지를 전하고 싶어하는데...